새로운 대단위 일자리창출 방안

서남해안의 갯벌과 국내 천일염을 이용한 100만 일자리창출

chmk1001 2021. 5. 24. 18:48

.

.

.

.

ㅡ100만개의 일자리가 생긴다는 근거 ㅡ

1. '세계적인 명품소금'을 만들 수 있어 수입을 대체한다던지2. 수출산업으로 육성할 수 있다던지3. 많은 갯벌을 활용하여 염전을 만들어 일자리를 만들 수 있다던지이러한 사항을 충족한다면 가치가 폭등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라는

상기와 같은 요구가 있어 간략하게 기술합니다....

 

첫째,

우리나라 염전 구조자체가 ‘고품질 천일염 생산’ 과는 거리가 멀고, 따라서 현재로선 ‘고품질 천일염’ 생산자체가 불가능할 뿐만아니라 천일염 생산 자체도 비위생적인 원염(천일염)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둘째,우리나라 천혜의 지리적 자연여건을 살리지 못한체 유지관리되고 있을 뿐, 지금까지 원염(천일염)을 생산하는 염전에 대한 여러가지 문제점이 야기되고 있어도 이를 해결하기는커녕 이를 숨기기에 급급한 나머지 이젠, 국민 밥상까지 위협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현실속에서도 매년 천일염 생사자 행사때 마다 생산자를 교육시키는 그럴듯한 스팩을 내세운 자신들 부터 어떻게 해야 ‘고품질 천일염’을 생산되는지도 모르면서 열심히 말로만 ‘고품질 천일염을 생산하자.’고 외치고 뿐만아니라 ‘천일염 명품화를 만들자.’고 헛구호까지 외쳐고 있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결과는 천일염 생산은 자급자족도 하지 못한체, 오히려 소금 수입국으로 전략되고 말았습니다.

 

이는 국내에서 한 해에 필요로 하는 소금 소비량은 2016년 기준 소금공급량이 약 404만 톤으로 약 358만 톤 정도가 수입으로 공급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 중 국내 식용 천일염 수급량 50만 4,000톤 중 국내생산 33만 2,000톤, 수입 17만 2,000톤임을 감안할 때, 식용소금 분야는 자급자족이 안 되는 실정입니다. (현젠 더 좋지않는 실정으로 추정됩니다.)

 

셋째, 현재 우리나라는 천일염 특구는 지정되어 있으나, 국가차원의 ‘위생적인 염전시설 표준화 단지’는 단 한곳도 없는 상태이며, 행정적으로는 염전시설물 설치 세부규정 조차도 없어, 실제로 염전현장에서는 ‘저질 천일염까지 생산’ 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문제점들을 지적하고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공법이 7~8년전에 기 개발되어 현재까지 실제로 맑고 깨끗한 천일염 생산에 성공해 있는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적용치 아니하고 오히려 연구개발에 해꾸지 하고 이러한 공법이 널리 알려지는 것이 두려워 방해까지 해 왔었던것이 현실이었습니다.

(관계자 염전현장 조사 확인, 미국 식약청 FDA품질시험후 등록까지 완료)

 

넷째,천일염전 시설연구교육기관도 없는 실정입니다. 다시말해서 염전 시설에 관한 ‘원염(천일염)연구소’ 및 ‘고품질 천일염’ 생산에 관한 연구원이 단 한명도 없는 실정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국민의 생명과 건강의 안위를 책임지는 여러 국가기간산업 중 유일하게 원시성을 탈피하지 못한체, 수십년전부터 행해왔던 비위생적 생산방식 그 원점에서 한발짝도 진일보됨이 없이 조금도 변하지 않는체, 오히려 장사꾼들에게 속아 더 좋지 않는 생산방식과 관리체계 상태에서 ‘저질 천일염’이 생산되고 있어도 이를 원천적으로 개선하려는 노력도 없고 그냥 묵인 공급 유통되는 분야가 바로 천일염생산분야 입니다.

 

.다섯째,

‘갯벌생태 환경파괴’ 요인 제거 및 복원화 문제점이 끊이지 않고 제기되고 급기야 ‘환경호르몬 프탈레이트’ 위해성 문제를 비롯하여 매우 위험하게 날카롭게 깨진 미세 타일조각 불용분 사분 오염된 뻘물 염전 갓 테두리에서 흘러나오는 녹물 등 각종 유해물질 유입등에 대하여 수십년동안 해결하지 못한체 오히려 산업화의 발달로 더 악화 되어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를 해결하지 않고 그대로 유통시킨 관계로 이제는 국민 밥상까지 걱정해야만 하는 즉, 국민의 건강과 안위에 크게 위협하기까지 이르는 실정입니다.

 

여섯째,'고품질 기능성 천일염' 품목을 새로운 건강식품 물질로 생산 하여 국민들에게 공급 토록 하고, 전 세계에 수출토록 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이는 새로운 대단위 일자리창출도 되고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 수출까지 할 수 있을것으로 판단되며, 여기서 우리나라 서남해안에 위치해 있는 염전 대다수가 매우 연약한 미세립 해성점토로 이루워진 심도 깊은 연약지반 관계로 기계 장비가 할 수 있는 일이 그리 많지 않고 갯벌위에서 할 수 있는일 대부분이 많은 인력이 소요되는 작업 공종입니다.

 

본 고품질 천일염을 생산할 수 있는 염전시설 작업이 끝난 이후엔 별도로 다방면의 각종 식품제조 및 가공, 유통, 요식업, 서비스업, 기능성 음식문화 적용 등등. 뿐만아니라 절임 및 젓갈류 등등.. 우리의 전통식품 제조 가공업, 수출업에 이르기까지 상상을 초월하는 새로운 대단위 일자리창출이 기대됩니다.

 

이젠, 염전 현장에서 ‘고품질 원염(천일염)생산’ 및 ‘고품질 기능성 천일염’을 생산 할줄 모르고, 천일염전보수 개념등을 모르는 이론가들에게 이제 그만 놀아나고, 실질적이고 실체적인 ‘고품질 천일염’을 생산 할 수 있는 실질적으로 위생적인 시설로 바뀌여야 되고 생산기법 및 관리체계 역시 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고품질 천일염’과 관련된 일자리창출.

당장 시행해야 할 사항 입니다. 국민의 생명과 건강의 안위를 위하여. 서민들의 새로운 대단위 일자리창출을 위하여 더이상 미뤄서는 않된다고 판단이 됩니다.

위험하게 깨진 미세 타일조각 불용분 사분 녹물 뻘물 환경호르몬 프탈레이트 염려없는 맑고 깨끗한 ‘고품질 천일염’을 생산하여 수출도 하고 국민들에게 공급토록 합시다.

 

‘저질 천일염 대량 생산’을 막기위해 어차피 바꿔야할 공정. 조속한 시행으로 일자리창출도 하고, 국민 건강도 챙기고, 갯벌환경 복원화까지 효과를 거두었으면 합니다.

.

MKC 특허공법 및 알고리즘으로 형성된 아이디어 공법 도용 하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