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어떻게 만들것인가?

국내 최초로 본 특허공법을 이용한 "빛반사 도로경계석 설치"로 야간 교통사고 제로화 운동

chmk1001 2013. 12. 6. 16:16

국민의 생명과 안전은

돈으로 비교 할 대상이 아닙니다.!


 

빛반사 도로경계석 설치 제안

 

1. 목적

 

1) 국내 최초로 야간 교통사고율 “0”제로화를 위해 개발된 빛반사 도로 경계석을

     도로 양쪽 끝 부분에 설치

2) 악천후 및 야간에 운전자 시야확보로 편안한 차량운행

3) 특히 농어촌 도로갓길 주민 통행안전과 생명보호에 그 목적이 있다.

 

2. 현 실정

 

1) 특히 지방도 이하 농어촌도로 양쪽 끝 부분이 잡석깔린 노견으로 방치된 상태로 유지되고 있음.

 

2) 도로갓길 가로등 설치로 야간 도로 식별 대처하는 실정.

 

3) 차량 통행이 한적한 농어촌 도로에서의 야간 교통사고 발생시 치명적 높은 사망률.

 

4) 법률개정 또는 켐페인 정도로서 야간교통사고 줄이기방안의 한계성 봉착.

 

3. 문제점

 

1) 야간 차량 운행시 급커브길 사전 인지 부족으로 교통사고율 증가.

 

2) 야간 도로갓길 보행자 발견시 이미 늦은 교통사고 대처능력 상실.

 

3) 특히 야간 악천후시 시야 확보상태가 매우 어려워 사고 원인 제공

    ➩ 야간 교통사고 발생율 증가원인 제공 및 치명적 높은 사망률.

 

4. 대책

 

기존 도로보수공사 및 공사용 가설도로 안전 시설등. 각종 도로 공사시 빛반사 도로경계석을 도로 양쪽 끝부분 마무리 처리로 설계에 반영토록 조치.

 

5. 파급효과

- 정치적, 환경적, 경제적, 사회적 효과 -

1) 새로운 일자리 창출. ( 제조 제작 설치 수순의 단순공종으로 순수 인력 시공)

2) 야간 도로 미관 화려함 제공 및 가로등 설치 부담감 해소.

3) 인접 국가와 비교 국민 우월감 및 야간 차량운행 안도감 고취.

4) 새로운 대단위 일자리창출 세부적인 방안으로 서민생활안정 도모.

·장년층은 물론 다문화가족에 이르기까지 생활안정 추구.

5) 교통사고 인명피해에 따른 유무형자산 소모적 원인 감소.

6) 야간 교통사고율 저감 및 주민 통행 안전 제공,

7) 수입 대체석으로 년간 8,500억원의 외화 절감 효과 기대.

8) 도로유실의 주 원인인 우수등의 영향에 따른 도로 유지 관리비 예산절감.

9) “빛반사 도로경계석설치로 쾌적한 야간 차량운전 생활환경변화 와

지역건설경기 활성화 기여.

 


 

 

 

 

 




.빛반사 도로경계석설치로 야간 도로갓길 움직이는 물체 식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