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념 ( 혼자만의 또다른 생각 )
'프탈레이트'는 독성이 강해 정자의 유전물질인 DNA를 파괴하고, 임신복합증과 유산 등에도 영향을 미치는 등 아주 위험한 물질로 ~~
chmk1001
2016. 5. 8. 20:46
'프탈레이트'는 독성이 강해 정자의 유전물질인 DNA를 파괴하고, 임신복합증과 유산 등에도 영향을 미치는 등 아주 위험한 물질로 알려져 있는데, 최근에는 그 위험성이 유전되고 태아의 생식기에 영향을 줬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충격을 주고 있다.
이런~~~
그러나 다행이다.
우리나라도 꾸준히 연구하고 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에 따르면 순천향대와 중앙대 공동 연구팀이 경기도 부천지역 임신부 32명의 소변을 채취해 환경호르몬 노출 여부를 검사한 결과, 32명 모두에게서 프탈레이트 성분이 검출됐다는 충격적인 발표를 한 바 있다.
프탈레이트에 노출된 양은 극히 소량이어서 임신부 자신에게는 큰 문제가 없으나 태아가 문제로 지적됐다. 고 ? 우린 더 자세히 파악해서 알고 대비하는 길밖에 없을것 같다.~~
<폴리염화비닐(PVC)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가소제>
플라스틱은 고분자화합물이라 그 자체는 딱딱하기 때문에 이를 상품화하기위해서 부드럽게 만들려고 혼합하는 첨가물이다. 프탈레이트는 이 플라스틱 중에서도 폴리염화비닐(PVC)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가소제로 디에틸헥실프탈레이트(DEHP), 디부틸프탈레이트(DBP), 부틸벤질프탈레이트(BBP), 디소노닐프탈레이트(DINP) 등이 있다. 문제는 이 물질이 여러경로를 통해서 너무도 자연스럽게 우리 몸에 들어온다는 것이다.